매직가설재 임대관리
(임차관리포함)

전화면

 

임대현황

거래처 현장의 자재 임대/회수(입고)및 재고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임대관리 화면전체 모습)

 

 

주요기능

거래처 및 현장의 등록 ( 거래처번호 수정시에는 거래처목록 (F3 단축키) 사용)

신규품목 규격의 등록 (단축키 F6 사용)

임대입력 과 수정 삭제

회수입력 과 수정 삭제

임대 송장 출력 과 양식 편집 기능

회수 송장 출력 과 양식 편집 기능 (회수송장 합성기능)

임대 혹은 회수 자료에 사진첨부 기능 사진 송장출력 (증빙사진 입력)

현장별 자재 임대료계산 (간편계산, 일반계산)

임대료계산서 확정 전 통보확인 기능 ( 가 계산서 인쇄/엑셀)

거래완료 자료의 히스토리화 (비활성화 감춤 기능)

기산일(임대계산 From 기준일) 변경 기능 (개별 일괄 변경)

자료나열 순서 지정 기능(임대일자순, 품목코드순, 자료번호순)

현장별 임대현황(재고수량) 인쇄 출력

 

임대관 동영상 임대관리 과정을 동영상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임대현황 보기

(확인버튼) http://dlsoft.kr/images/ok.jpg 을 누르면 임대현황 자료가 표시됩니다. 보조선택에서 거래처/현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보조선택 하지 않으면 모든 현장의 표시됩니다. 자료가 많을 때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보조선택시 거래처만을 혹은 특정 현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조선택에서 현장목록을 선택하는 모습)

 

 

임대입력 (신규임대입력 버튼)

(임대입력 입력화면의 도움말을 참조))

 

신규임대시

거래처, 현장, 출고일자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새로운 거래처 및 현장일 경우 반듯이 등록하여야 합니다. F3 (거래처 목록 단축키) 혹은 화면에서 직접등록 할 수 있습니다.

 

기산일은 차기임대료 계산시 기준일(From기준일) 되는 일자 입니다. 자재 신규임대시는 출고일 당일부터 임대기간에 들어갑니다. 따라서 자재출고일의 전일이 기산일로 기본설정 됩니다.

 

운송정보는 출고시 차량번호/톤수/운전자/핸드폰/운송비/지불구분/출고시간/도착예정 시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주 사용하는 차량번호(4자리 숫자)는 등록하여 톤수 및 운전자 전화번호 등이 자동입력되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운송비는 귀사가 운송회사에게 지불할 금액을 의미합니다. 현장에 임대료 청구시 함께 청구할 운송료는 출고품목(운반비항목)으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때 기본료에 청구할 운송료를 입력)

 

출고품목은 품목코드및 보조코드로 분리하여 설정되며, 품목 규격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법은 입력화면 도움말 참조) 수량, 일대, 기본료, 최소일수(임대의무일수), 출고창고,비고(작은메모)등을 입력합니다.

품목이 여러개면, 여러 라인으로 입력됩니다. (999 라인까지 입력가능)

 

자재별 일대/기본료/최소의무일수/창고 (아래설명)

 

출고되는 품목의 총중량 표시 (아래설명)

 

메모(공지사항)은 이 출고의 공지사항(길게)을 입력가능합니다.

 

 

단가 (일대/기본료) 입력

품목코드을 입력하고 탭키를 누르면 단가 지정방법에 따라 기본료 및 일대가 표시됩니다.

최종거래단가 – 이 거래처의 해당 품목 최근 임대시 기본료 및 일대가 표시됩니다. (거래처 별로 다릅니다)

최종견적단가 – 이 거래처의 최근 견적시 기본료 및 일대가 표시됩니다. (이때는 현장까지 구분하여 판별합니다. 즉 현장로 다른 단가 설정 가능합니다.)

표시된 단가는 입력자가 수정입력 가능합니다. (단가가 0원으로 표시된 경우 포함)

 

월대 품목 지정하기

특정 품목은 일대가 아닌 월대로 적용가능합니다 (예 콘테이너 류). 품목코드 관리(F6)에서 비고에 월대적용 품목임을 표시해 두어야 합니다. 월대 적용 품목은 임대료 계산시 일수가 아닌 월 단위로 계산합니다. 이런 품목은 일대란에 당연히 일대가 아닌 월대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한 달까지는 1 한 달에서 하루만 지나도 2 달로 계산됩니다.

 

 

최소일수(임대의무일) 지정

최소(의무)일수가 적용되는 자재만 일수를 입력합니다. 최소의무 일수를 채우지 못하고 자재가 회수되면, 미달한 의무일자 일수에 회수되는 걸로 간주하여 임대료가 계산됩니다. 즉 회수일자에 못채운 일수 만큼의 일대가 계산됩니다. (월말 계산시는 정상 회수로 계산되므로 즉 정상회수료 + 못채운 일대(회수시계산해둔일대))

이 못채운 일대는 별도로 거래명세서가 생성됩니다. (거래명서 발행 목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거래명세서는 자재회수 당시 납부하거나, 월말 임대료와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본료 계산여부 제어하기(기산일 개념)

임대입력시 최초 기산일은 임대일의 전날입니다. (기산일 -1)  즉 기산일의 의미는 임대료 계산완료된 날자 입니다. 기본료는 계산할 임대기간에 출고당일이 포함될 때 기본료를 계산합니다. 기산일은 따로 변경시킬 수 있으므로 이 날자를 변경하면, 기본료 적용여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송장에 운송비 입력하기

운송비를 월말 임대료 청구시 같이 청구하려면, 출고품목중 운송비라는 품목을 입력합니다. (90품목구릅) 또한 운송비는 1회 청구하여야 하므로 기본료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90품목구릅이란

임대료 계산시 계산내역을 간단히 하기 위하여 동일품목 동일기산일인 경우 수량을 더하여 한 내역으로 임대료를 계산합니다. 이때 동일품목 이므로 기본료 일대가 같아야 합니다. (임대료 간편계산)

90 품목 구릅이란 비용청구를 위한 가상의 품목으로 (품목코드가 90으로 시작되어 90품목그룹) 간략화 처리 대상이 아닙니다.

 

견적서에서 끌어오기

단가만 견적단가를 끌어오는 것이 아니라, 임대 품목내역 전체와 그 금액을 최종견적서에서 끌어오게 하는 기능 입니다.

 

총중량 계산하기

임대출고로 입력하는 품목 전체중량을 표시해 줍니다. 이때 자재당 개별중량은 품목코드 관리(F6)에서 입력하여야 합니다. 기본 제공하는 자재 코드에는 단위중량이 0 으로 되어있으니, 총중량 기능을 사용하려면 각 자재의 중량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출고내역란 입력라인 느리거나 줄이기

출고내역 란은 가로 경계선을 드레그(눌러 끌어서)하여 늘이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기본 입력 라인 수는 30 라인이지만  화면 하단의 (Ins, Del, up, dn) 버튼중 Ins(insert) 버튼을 누르면 999개 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출고 내역란을 늘이거나 줄이면 하단의 메모(공지사항) 입력란이 연동 표시됩니다. 메모(공지사항)은 출고송장에 인쇄되게 할 수 있습니다.

 

출고사진(증빙)입력

자재 출고시 사진증빙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찍어 PC로 전송받아 ; Drop Box 같은 도구사용) PC에서 입력합니다. 스마트폰 사진은 크기(6M) 다양하므로 DB저장용으로 (가로세로 4X3 인치, 16:9 비율)로 자동 축소되어 (장당 약 500K) 저장됩니다. 사진이 입력되면 출고송장에 사진도 같이 출력됩니다.

 

현재고정보

모든 자재는 본사 창고기준 기초재고, 입고(매입, 회수, 임차, 이동입고), 출고(매출, 임대, 반환, 이동출고, 재고조정)에 의해 현재고가 계산 됩니다. 이 현재고 정보가 임대출고 입력시 자재별로 조회표시 될 수 있습니다.

 

 

회수입력

임대 자료중에서 회수할 자재를 선택한 후(복수선택 가능) 회수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같은 회수입력 화면이 표시됩니다.


(회수입력 창)

 

회수자료의 묶음송장 출력

동시 회수한 여러종의 자재가 있을 경우 한 번에 모두 선택하여 입력하여야 같은 회수송장에 출력됩니다. 두 번에 나누어 회수 입력하면, 회수송장도 두 장으로 나누어 집니다. 그러나 송장 출력시 두개 이상의 그룹No을 한번에 선택한 후 송장을 인쇄하면 한데 묶어 출력이 가능합니다. 

 

회수자료의 그룹No에 대하여

자재회수는 (다음 주제에 설명되는 바와 같이) 한 번 입력하더라도 두 개 이상의 임대건을 집합하여 회수될 수 있습니다. 회수수량에 따라 오래된 임대 순으로 자동 차감하면서 회수됩니다.

예를 들어 1 40 2 20개가 임대되었는데 회수를 50개 했다면 1차 임대 건에서 40개 전량 나머지 10개는 2차 임대건에서 회수됩니다. (선임대 선회수)

이 경우 회수 데이타는 2개의 임대건에 해당 되는 회수로 2건으로 분산되어 회수됩니다. 하지만 이건은 동일회수 구릅no가 기록되어 회수되므로 회수송장에는 50개 한 번에 회수된것 처럼 집계되어 표시됩니다

 

회수후 잔량(빨간0, 까만0)에 대하여

회수후 현장 재고가 0 이 된 경우 빨간0으로 표시됩니다. 빨간색 잔량은 현장 재고가 0 이지만 임대료 정산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정확하게는 기산일이 회수일보다 이전일 경우 빨간색 0 입니다. 반대로 만일 기산일이 회수일 보다 크거나 같으면, 검은 0로 표시됩니다. 검은색 일때는 임대료를 더는 계산할 필요가 없는 자료로서 이 자료는 히스토리화 하여 활동 자료에서 분리해 낼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화 참조)


회수입력시 조기회수료의 자동 산출

최소(의무)일수가 기재된 임대자료는 회수시 이 의무일이 경과되었는지 체크하게 됩니다. 만일 의무일수를 채우지 못한 회수는 조기회수로 간주되어 조기일수만큼 일대가 별도로 청구되어야합니다. (조기회수료 계산)

다시 말해 회수는 일단 받지만 임대계산용 회수일은 의무회수 일자에 회수된 것 처럼 처리됩니다.

 

자재회수시 조기회수료가 계산되었을 경우

자재회수시 별도 청구서를 발행하던가, 월말임대료 청구서와 함께 합쳐서 청구하던가 하여합니다.

 

자재회수시 조기회수료가 따로 계산하지 않았을 경우

월말임대료 계산시 최소임대일수를 입력하여 조기 회수 여부를 확인 하여야 합니다.

 

회수업무 상세설명     임대회수 기능 동영상

 

 

초과회수.과다회수의 경우 (2021.05 수정)

현장 재고 보다  많이 회수가 되면, 과입 회수분은 별도 마이너스임대로 관리됩니다.

즉 초과입고분은 임대는 없는데 회수된 것으로, 임대수량 0 인데 회수된 것으로 관리됩니다. (종전에는 이를 따로 매입처리만 하였고, 임대자료에는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임대수량 0 인데 회수 되었으므로 결국 잔량이 마이너스 수량으로 표시됩니다.

 


(
초과회수된모습)

만일 회수분을 매입처리 하려면 매입단가(폐기단가에 입력함)를 입력하여 회수합니다. 월말에 다른 임대와 같이 임대료를 계산하면 됩니다. (기본료로 매입금액이 산출됨)

이 경우 임대자료에는 기본료가 마이너스 단가로 기록됩니다. 

 

대금을 지불할게 아니고 과입분만 기록해 두려면 회수입력시 폐기단가를 입력지 않으면 됩니다.

 

과입자재를 과입자재를 돌려줄 때 (출고시)는 일반 출고가 아니고, 반듯이 회수로 입력 하여야 합니다.

마이너스 재고를 회수시키면 마이너스 상태로 회수하게 되므로 과입자재 출고로 간주됩니다.

 

참고1 : 마이너스 회수분의 임대는 정산될 떄 (자재를 되돌려줄 때) 마이너스 회수가 됩니다.

참고2 : 과입분을 매수처리 하려면 매입단가를 기본료(마이너스)에 입력하여 놓으면, 임대료 계산시 임대료 총액에서 차감하는 것으로 처리 됩니다.

 

 

페기수량(망실)인 경우

폐기량은 임대중 전량 파손 혹은 잃어 버린 수량을 의미합니다.(손망실수량)  예를 들어 현장 임대재고가 10개 라면, 회수량에 반듯이 10개를 입력하여야 현장재고를 0 으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그 중 손 망실 수량은 폐기수량에 입력합니다.(폐기량=손망실수량) 손망실량은 폐기단가에 금액을 입력하여 망실료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이 금액은 청구를 위한 매출거래명세서 가  매출금액이 발생합니다.

 

유의 :  입고가 적게 되었다 하여 적게 회수량에 적게 입력하면, 현장재고가 남아 있게 됩니다.

 

참고 회수수량중 폐기량 만큼 창고로 입고가 되지 않는 다는 점을 기억 하십시요 . 이전 주제에서 마이너스 폐기는 입고 된다는 점과 같이 기억 하십시요

 

 

파손수량의 경우(부분파손)

파손량(부분파손)은 재고 흐름과 관계없이 자재 수리비 청구가 필요한 수량을 의미합니다.  파손수량과 파손단가를 입력하면 파손료 청구를 위한 매출금액이 발생합니다.

 

폐기단가/파손단가 지정해 두려면

폐기단가, 파손단가는 자재코드 설정 화면(F6)에서 미리 설정해 둘 수 있으며, 폐기수량이나 파손수량 입력시 이 단가를 적용하여 망실료나 파손료(수리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품목코드 관리 화면(F6) 중 보조코드 등록화면에 망실단가와 부분파손단가 지정란이 있습니다.

 

( 품목보조코드 : 망실단가 의 위치 )

 

 

사진저장 버튼

임대 혹은 회수 자료를 선택하고, 사진저장 버튼을 누르면, 해당 입출고 증빙용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사진은 송장에도 출력할 수 있으며, 최적화 포멧은 JPG 16:9 가로모드 사진 입니다. 사진크기는 A4 용지 송장에 적절한 크기인 가로 16 Cm 세로 12Cm 정도로 자동 축소되어 저장됩니다.

 

(사진저장 기능)

 

임대료계산 버튼

현장 자재 한 개를 선택 후 임대료계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동일 현장의 모든 자재가 선택되어 계산 됩니다.  이 버튼 내부의 작은 체크박스는 수동 선택 자재들만 임대료를 계산할 때 체크 합니다. 임대료 계산시는 계산옵션인 간편계산/ 일반계산 중 어떤 방법으로 계산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임대료계산)

 

다음은 임대료 계산시 사용되는 개념 설명 입니다

 

 

임대료 (기본료, 일대)

기본료는 임대료 최초계산시만 적용되며, 임대수량 * 기본료로 계산 됩니다. 기본료가 적용되는 임대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실제 임대기간에 출고일자가 포함된 경우 자동으로 기본료가 계산됩니다.

계산된 기본료는 무조건 강제 적용이 아니라 사용자가 기본료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일대는 일일 임대 단가 입니다. 임대수량 * 일대 * 임대일수 로 계산 됩니다.

만일 계산기간 내에 회수가 있으면, 회수일 전후로 기간을 분리하여 각각 계산한 후 합산하게 됩니다. 

 

최소 임대일수

기본료 적용 임대의 경우 첫 달 임대일수가 최소임대 일수에 미달하면 최소임대일수를 임대료를 계산하는 기능입니다. 이 것이 적용되면 해당 데이터는 기산일자 이후까지 임대기간이 늘어져 적용되어 집니다.

 

기산일자

임대료계산이 끝날 일자를 기산일이라 합니다. 따라서 전기산일 익일부터 이달 계산일까지가 임대 기간 입니다. 만일 최소 임대일자를 적용 받은 경우 다른 임대 자료와 기산일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임대료 계산이 확정되면 신 기산일로 자동 변경 됩니다. 따라서 연습으로 임대료를 확정시킨 경우 매출자료 삭제와 함께 임대자료의 기산일자 또한 원 위치 시켜야 합니다. 

 

 

임대료 계산옵션에 대한 설명

 

일반계산

하나의 임대건은 회수가 있을 시 회수일 전 후, 두 개의 기간으로 분리하여 계산한 후 합하는 방식입니다. 동일 자재가 여러 번 임대되었더라도 각각 별도의 임대건으로 보고 따로 계산 합니다. 각각의 임대는 기산일이 다르거나, 회수의 유무가 다르므로 각각 별도 계산하여야합니다.

 

이 계산방법은 현장이 커서 동일 자재 추가 임대가 여러 건 이 발생한 경우 각 임대 건 별로 회수 전후로 분리하여 임대료를 분리 계산하여 합치는 방식이기 때문에 계산내용이 길어 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자재별 합산 계산방식인 간편계산 방식이 고안 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첫 달 임대료 계산시 혹은 임대 회수가 많지 않은 현장에 적용하면 좋습니다.

 

간단계산(자재별 합산계산)

동일자재의 추가 임대가 빈번한 큰 현장의 경우 자재 별 합산재고를 중심으로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임대료 계산기간을 초일부터 말일 까지라 가정하면

 

이 계산은 순수 이월잔량를 구해야 한다.

순수이월잔량이란  초일 현재 그 중에서도 회수 나 신규 출고에 영향이 없던 재고량을 구해야 한다.

 

A.    임대기간 중 회수가 있으면 초일부터 회수싯점까지 임대료를 계산 합니다. (회수료)
단 당월 출고는 아니어야 한다

B.    초일 이월재고에서 당기 회수량을 뺀 순수이월 재고량를 구한다.
순순이월재고량에 대하여    초일부터    말일 까지 임대료를 계산합니다. (잔량)

C.    임대기간 중 신규출고가 있으면 출고일부터 말일 혹은 회수일(월중회수분) 까지 기본료 및 임대료를 계산 합니다.(출고분)

 

 

간단 계산의 내역은 회수건수 + 잔량계산 1 + 출고건수로 나오게 되어 일반계산에 비해 계산 내역이 간단하게 됩니다. 단점은 신규 임대 후 그 달로 회수하는 경우 이월 재고 없이 회수료를 먼저 계산하므로 이월재고가 마이너스로 되어 마이너스 금액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결과 임대료금액은 일반계산과 같습니다.

 

현장선택 버튼

한 개의 계산대상 임대를 선택 후 이 버튼을 누르면 선택임대가 속한 현장의 모든 자료를 자동 선택해 주는 기능 입니다. 한 현장의 모든 임대를 한 번에 선택할 때 좋습니다.

 

 

기산일조정 버튼

선택한 자료의 기산일을 한 번에 변경해 주는 기능입니다

기간일은 임대계산을 하면 자동으로 변경되는데 이때 연습용으로 임대료를 계산 하거나, 잘 못된 자료가 있어서 임대료를 재계산 하여야 할 때 이 버튼으로 바뀐 기산일을 원 위치 해야 합니다.

 

 

중복임대정리 버튼

중복임대의 경우 첫 달 임대료 계산 이후엔 다음달 임대료 계산 시점엔 기산일이 같아집니다. 기산일이 같아진 임대를 한 개의 임대로 합병하면 임대료 계산이 간단해 집니다. , 합병되기 때문에 당초 임대일 알 수 없게 됩니다. 당초 임대일을 몰라도 상관 없다면, 중복임대를 하나의 임대처럼 합병 정리해 주는 기능 입니다.

 

 

히스토리화 버튼

History 자료

 

현장 재고가 0이고 임대료 계산도 끝난 자료는 히스토리화 하여 별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삭제와 달리 별도 표시자료이므로 언제든 히스토리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임대잔량이 검은0 자료는 선택하여 History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 : History 보기 체크에 체크표시를 하면 히스토리 자료만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자료 선택 후 History 버튼을 또다시 누르면 히스토리에서 해제 됩니다

 

히스토리 자료의 수정금지 ()

 

히스토리 자료는 임대량 회수량이 같아 현장재고가 0 이고, 최종 회수일자도 기산일 이후여서, 임대료 정산도 완료된 자료입니다. (히스토리 자료 조건)

이 히스토리 자료는 요건이 충족되지 검사하는 기능있습니다. (자료체크)

히스토리 요건에 위배된 자료가 히스토리에 남아 있으면 재고수량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현장복사 삭제 버튼

현장의 자료를 다른 현장으로 복사 혹은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삭제시는 삭제 확인 창 표시됩니다.

 

운송료의 처리

운송료는 거래처에 청구하는 방법 과, 운송회사와의 운송비 결제 방법이 있습니다.

 

운송비 청구

임대료 청구시 운송료도 포함하여 청구하려는 경우 운송비도 임대자재처럼 입력되어야 합니다. 단 운송비는 기본료 계산방법에 준하여 처리해야 하므로, 일대는 0, 기본료에 운송금액을 입력합니다.

 

운송비 별도 청구

임대료 계산시가 아니라 출고 시 운송비가 별도 정산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임대자재 목록에 운송비를 입력하지 않고, 임대입력 화면 위쪽 운송정보란에 운송비를 후불로 입력합니다. 이 경우 임대입력과 동시에 운송료 청구를 위한 매출거래가 동시에 입력됩니다. 운송료 매출이 입력 되었음 을 알리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입력검색 화면의 매출 거래에서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운송정보란에 운송회사를 입력하려면 동일 이름의 거래처가 거래처목록(F3)에 존재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한통운 이라고 운송회사에 입력하려면 대한통운 이라는 거래처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운송회사 지불 (외상거래)

운송료 구분이 후불인 경우 운송회사와의 매입거래가 동시에 입력 됩니다. 이 매입거래는 입력검색에서 확인 하여야 합니다.

 

 

운송료 미청구( 운송료 부담 안하는 경우)

운송료 청구를 안 하는 경우 운송정보란에 착불로 입력합니다.

 

 

가임대료 계산내역의 발행

입출고가 빈법한 현장의 경우 임대료 계산확정 전에 임시 계산 내역서 (가 임대료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 가 임대료 계산서는 PDF 혹은 엑셀 파일로도 출력 가능합니다.

가임대료 계산서를 통보하고, 이의가 없는 경우 임대료를 확정시키고, 정식 임대료 계산서 및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

출고송장 출력

송장양식은 기본양식으로 사무실용, 거래처용 2 카피가 출력되나,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양식변경을 위해서 MS 오피스의 워드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오피스 설치 필요)

 

송장에는 대표자 직인이 있습니다. 직인은 프로그램 설치폴더에 st.jpg 로 이름으로 있습니다. 이 직인을 귀사의 직인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폴더 c:\magic power 입니다.)

 

대표자 직인 외에 양식의 바탕에 그림을 깔면 회사의 로고를 송장에 출력시킬 수 있습니다. 로고를 출력 시키려면 양식과 양식폴더를 report 폴더에 복사하여야 합니다. 로그가 첨부된 양식파일은 htm 파일과 양식파일이름.files 라는 폴더를 한 셋트로 합니다. 원격지원으로 지원 가능 합니다.

 

 

 

사진이 첨부된 송장을 출력하려면

기본송장은 사진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사진이 출력되려면 사진을 위한 출력 공간이 있어야 하는데 기본 송장은 자재 목록을 표시할 공간만 존재할 뿐 사진을 위한 공간은 없기 때문입니다.  송장 중 사진을 출력할 위치에 [RECEIPT] 라는 함수를 기재하면 그 자리에 사진이 출력됩니다.

 

1. 먼저 송장을 조회한 후 가설재송장.htm 버튼을 눌러 양식편집 화면 (MS 오피스 워드)로 들어 갑니다.

   편집화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가설재송장사진.htm 으로 이름 변경 저장합니다.

 

2. 사진첨부된 송장조회합니다. 양식이름이 가설재송장사진.htm 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
여전히 사진은 출력되지않습니다)

 

3.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기본양식을 내려받습니다. (이때 사진위치가 확보된 양식 내려옴)

 

송장에 사용되는 함수 종류   양식지원 함수표 보기

 

 

현장의 등록

임대 입력시는 출고처인 거래처현장은 등록 후 입력하여야 합니다. 거래처와 현장은 (단축키 F3)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임대출고 화면에서 새로운 현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장 등록하는 법 참조)

 

과거자료 입력 방법

매직가설재를 처음 사용할 때, 과거 입출고 사항을 전부 입력하면 좋겠으나, 이는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현장재고의 정확한 계산과 차기 임대료 계산만 정확히 할 수 있다면, 굳이 전체 자료를 소급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전월말 현재 현장재고량 을 전월말 일자에 신규출고한 것으로 입력합니다. , 이때 기산일은 기본값인 전일이 아닌 임대일 당일로 변경해두면 차기 임대료 계산시 기본료를 발생될 시키지 않게 됩니다.

차기 임대료 계산 임대기간에 임대일 당일이 포함되면 기본료가 산출 됩니다. 따라서 차기 임대기간에 임대일이 포함되지 않게 기산일을 출고당일로 변경하는 것 입니다.

 

 

회수현황 간단 보기

임대현황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하면, 회수현황이 표시됩니다.

 

( 한 임대건의 회수현황 ; 마우스 오른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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