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표처리란?
(홀리키핑 자료보호)

전화면으로

 

기표처리란?

 

컴퓨터 자료는 매우 쉽게 입력되기도 하지만, 수정 삭제 또한 매우 쉽게 한 순간에 됩니다.

입력이 끝나고, 잔액이 맞는지 검토가 끝난 자료는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수정, 삭제 등 으로부터 보호 되어야 합니다.

 

간혹 과거 데이터를 조회하다가, 수정 화면을 잘못 만져 수정 삭제 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과거에 입력 자료는 몇 달치, 몇 년 치 등 많은 자료가 입력되어 있으며, 그 자료들은 일자별 마감 잔액 또한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입력을 마감한 자료입니다.

 

그런데 우연히 실수로 자료를 수정해 버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발적 수정이후로 잔고가 다 흐트러지게 되고, 과거 자료를 일일 비교 검토해야 하는 매우 번거로운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이 우발적 사고(?) 사용자가 바로 알았을 경우에는 데이터를 백업데이타로부터 복구하면 할 수 있는데, 이 또한 또 다른 과거에는 사고(?)가 없었다는 전제가 있어야 할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한번 마감된 자료는 단순 실수로는 수정할 수 없어야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홀리키핑은 기표처리가 존재 합니다.

 

마감 처리된 자료는 기표시키므로서 회계장부에 표시되게 합니다. 즉 결산 보고를 하기 위해서 반듯이 기표 처리해야 합니다. 기표 처리된 자료는 수정 삭제 되지 않습니다.

 

즉 기표된 자료는 보호 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번거롭더라도 반듯이 기표처리 하여 헌금 입력, 금천 청구 자료를 마감하여야만 하는 이유 입니다.

 

 

잘못 입력된 자료까지 수정이 안되면 어떻게 하나요?

 

기표 후 자료가 잘못 입력된 것이 발견되면, 기표를 다시 풀 수 있습니다. 기표를 풀고 자료를 수정하고, 다시 기표하면 됩니다.

 

 

매직파워, MP회계, 매직가설재, 매직유통, 홀리키핑

데이타라인
Office : 02-972-9932   F a x  : 02-975-7101   H P  : 010-2880-7101 
Copyright
1992-2018 by Dataline Soft Inc.
All Rights Reserved.

 

전화면으로